[구로문화재단] 문예창작 강좌, 꿈틀대는 작가의 꿈

구로문화재단에서는 ‘글 플러스 인생’이라는 제목으로 문예창작 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구로구민, 구로구에 직장을 둔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하여 선착순 접수 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강사는 김유진 편집자이고 출판사에서 편집일을 하며 책을 낸 책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글플러스 인생글플러스 글이라는 주제로 강사님은 차분하게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편집자로서의 삶에서 묻어나는 글에 대한 애정과 글쓰기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주었습니다.이 강좌를 들으면서 느낀 것은 글이 매우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녹아간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작가이자 편집자,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유진 편집자는 책을 낸 저자이기도 합니다.<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책의 저자로서 글쓰기에 대한 노하우로 많은 수강생들에게 수업을 통해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지식이 쌓이고 경험하고 발로 뛰고 현장에서 체험하며 풀도록 쓴 것이 바로 글입니다.어떤 사람은 지식이 많고 혹은 어떤 사람은 지식이 없지만 내가 느끼고 깨달은 것이 많아서 글을 쓰게 됩니다.하지만 글은 각자의 생각과 느낌을 담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식이 많아서 책의 저자가 되겠다는 생각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작가는 오늘 아침에 쓴 사람이다.로버트 진 브라이언트는 말했습니다.오늘 아침에 쓴 모든 사람은 작가입니다.작가는 되기 어려운 존재가 아니라 매일같이 글을 쓰고 있다면 누구나 작가라는 것을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글에 인생을 더하고 인생에 글을 더하면 우리는 누구나 작가다!이 수업에서 전달하는 동기부여도 그렇고 글은 우리 삶에 존재하는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작가처럼 글쓰기 연습, 여섯 편의 글을 쓰고 일주일에 한 편씩 작성해 보는 최종 두 번의 완성도 높은 글을 피드백을 통해 탈고하고 책자로 정리하는 과정입니다.수업 시간에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이 참여하여 각각의 글쓰기 강좌 참가 신청 동기를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글쓰기 강좌에 신청하는 우리의 마음에 대해 신청 동기문을 통해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각각 글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신청했다는 것이 다수의 신청 동기문에서 확인되었습니다.

글을 통해 나를 보다 역량을 강화하고 싶고, 표현하고 싶고, 삶에서 가치를 느끼고 싶다는 생각만큼은 모두 같은 생각으로 신청하게 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구로문화재단에서는 ‘글쓰기 플러스 인생’이라는 강좌를 통해 누구나 글쓰기에 대한 간단한 접근, 글쓰기에 대한 열망을 현실로 이끌어 내고 예비작가가 되는 체험을 갖게 하는 유익한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월 5일부터 19일까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강좌에 성실히 참여하여 책자를 만들어내는 수업입니다.수업을 통해 직접 글도 쓰고 피드백도 받으며 활발하게 수업에 참여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나는 무엇을 쓸 수 있을까?하고싶은말을N개로나누기,글쓰기재료모으기,나만의의미만드는법,나는무엇을더쓸수있는지,글쓰기의다양한표현방법,글을어떻게고쳐야하는지?지속가능한 글쓰기를 위해 성과공유회 낭독회를 통한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요김유진 편집자의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는 우리 일상의 상처받고 상처를 치유해줄 언어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입니다.그리고 어휘 접근을 통한 글쓰기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하는 철학적인 책입니다.출처 :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요책 본문에는 우리가 주고받는 말 중 우리가 신경 써야 하고 우리가 떨쳐내야 할 말의 의미, 기준,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재해석하는 소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베스트셀러도 된 책입니다. 글쓰기 더하기 삶의 강좌를 통해 문학에 대한 열정, 글쓰기를 통해 부모님의 자서전, 동화책 쓰기, 자신만의 경험담을 담은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수강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글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다는 열망을 일깨우는 유익한 수업이 되었습니다.책 본문에는 우리가 주고받는 말 중 우리가 신경 써야 하고 우리가 떨쳐내야 할 말의 의미, 기준,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재해석하는 소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베스트셀러도 된 책입니다. 글쓰기 더하기 삶의 강좌를 통해 문학에 대한 열정, 글쓰기를 통해 부모님의 자서전, 동화책 쓰기, 자신만의 경험담을 담은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수강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글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다는 열망을 일깨우는 유익한 수업이 되었습니다.책 본문에는 우리가 주고받는 말 중 우리가 신경 써야 하고 우리가 떨쳐내야 할 말의 의미, 기준,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재해석하는 소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베스트셀러도 된 책입니다. 글쓰기 더하기 삶의 강좌를 통해 문학에 대한 열정, 글쓰기를 통해 부모님의 자서전, 동화책 쓰기, 자신만의 경험담을 담은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수강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글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다는 열망을 일깨우는 유익한 수업이 되었습니다.책 본문에는 우리가 주고받는 말 중 우리가 신경 써야 하고 우리가 떨쳐내야 할 말의 의미, 기준,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재해석하는 소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베스트셀러도 된 책입니다. 글쓰기 더하기 삶의 강좌를 통해 문학에 대한 열정, 글쓰기를 통해 부모님의 자서전, 동화책 쓰기, 자신만의 경험담을 담은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수강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글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다는 열망을 일깨우는 유익한 수업이 되었습니다.책 본문에는 우리가 주고받는 말 중 우리가 신경 써야 하고 우리가 떨쳐내야 할 말의 의미, 기준,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재해석하는 소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베스트셀러도 된 책입니다. 글쓰기 더하기 삶의 강좌를 통해 문학에 대한 열정, 글쓰기를 통해 부모님의 자서전, 동화책 쓰기, 자신만의 경험담을 담은 이야기를 쓰고 싶다는 수강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글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다는 열망을 일깨우는 유익한 수업이 되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