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하회단지에 다녀왔는데 화사한 봄꽃이 가득한 모습에 눈이 즐거웠습니다. 지난 주말 하회단지에 다녀왔는데 화사한 봄꽃이 가득한 모습에 눈이 즐거웠습니다.
봄이 찾아오니 하회단지와 꽃집 아파트 화단을 둘러보면 화사한 분위기가 가득한 방씨를 뿌리거나 영양번식을 할 경우 1년 이상 매년 꽃을 즐길 수 있는 식물인 다년생 초화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봄이 찾아오니 하회단지와 꽃집 아파트 화단을 둘러보면 화사한 분위기가 가득한 방씨를 뿌리거나 영양번식을 할 경우 1년 이상 매년 꽃을 즐길 수 있는 식물인 다년생 초화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초화류는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식물로 대부분 색깔이 선명하고 예쁜 꽃이 피며, 일년생 초화류, 다년생 초화류 두 종류로 나뉩니다. 씨를 뿌리고 싹이 트고 꽃, 열매를 보기까지 1년이 걸리는 한해살이 초화류와 달리 겨울 동안은 땅속 뿌리 부분만 유지되며 봄이 되면 새싹이 자라 꽃이 피고 매년 자라는 꽃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초화류는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식물로 대부분 색깔이 선명하고 예쁜 꽃이 피며, 일년생 초화류, 다년생 초화류 두 종류로 나뉩니다. 씨를 뿌리고 싹이 트고 꽃, 열매를 보기까지 1년이 걸리는 한해살이 초화류와 달리 겨울 동안은 땅속 뿌리 부분만 유지되며 봄이 되면 새싹이 자라 꽃이 피고 매년 자라는 꽃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실내 식물로 키울 수 있는 종류로는 화분 재배가 가능한 칼랑코에 군자란 제라늄, 아프리칸 바이올렛 시클라멘, 뉴기니 임파치엔스 등이 있으며 화단 재배가 가능한 식물로는 옥잠, 국화, 금계 등이 있습니다. 식물의 원산지에 따라 재배방법이 달라지는데, 추위에 강한 온대산 식물의 종류는 야외 화단에서도 키우기 쉽지만 열대산 식물은 추워지면 실내로 옮겨야 합니다. 실내 식물로 키울 수 있는 종류로는 화분 재배가 가능한 칼랑코에 군자란 제라늄, 아프리칸 바이올렛 시클라멘, 뉴기니 임파치엔스 등이 있으며 화단 재배가 가능한 식물로는 옥잠, 국화, 금계 등이 있습니다. 식물의 원산지에 따라 재배방법이 달라지는데, 추위에 강한 온대산 식물의 종류는 야외 화단에서도 키우기 쉽지만 열대산 식물은 추워지면 실내로 옮겨야 합니다.
종류 군자란실 내에서 겨울을 나는 다년생 초화류의 대표적인 식물로 손꼽히는 군자난은 잎과 꽃에서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친척집 베란다를 본 군자란은 해마다 꽃을 피운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빛이 강한 곳에서는 잎이 작아지고 광택이 없어질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이 없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우기에 적합한 식물입니다. 종류 군자란실 내에서 겨울을 나는 다년생 초화류의 대표적인 식물로 손꼽히는 군자난은 잎과 꽃에서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친척집 베란다를 본 군자란은 해마다 꽃을 피운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빛이 강한 곳에서는 잎이 작아지고 광택이 없어질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이 없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우기에 적합한 식물입니다.
칼랑코에 주황색, 분홍색, 노란색, 빨간색의 다양하고 화려한 색감이 눈에 들어와서 하회단지에서 데려와 키운 기억이 있습니다. 줄기 위에 꽃이 핀 모습이 화려했는데 다육식물이라는 것에 놀랐지만 빛이 많은 곳을 좋아하는 칼랑코에게는 물주기도 어렵지 않은 데다 잎이 두꺼워 비교적 건조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훼단지에서는 칼랑코에 칼랑코에 몇 가지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프리칸 바이올렛의 실내 환경에서 잘 자라며 잎꽂이로도 번식하기 쉬운 식물로 다양한 색의 꽃이 피어 보는 재미가 큽니다. 단, 직사광선에 약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잎이 변색되지 않도록 온습도의 광도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타 옥잠 국화 금계국 야생화 종류가 풍부한 다년생 초화류 칼랑코에 주황색, 분홍색, 노란색, 빨간색의 다양하고 화려한 색감이 눈에 들어와서 하회단지에서 데려와 키운 기억이 있습니다. 줄기 위에 꽃이 핀 모습이 화려했는데 다육식물이라는 것에 놀랐지만 빛이 많은 곳을 좋아하는 칼랑코에게는 물주기도 어렵지 않은 데다 잎이 두꺼워 비교적 건조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훼단지에서는 칼랑코에 칼랑코에 몇 가지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프리칸 바이올렛의 실내 환경에서 잘 자라며 잎꽂이로도 번식하기 쉬운 식물로 다양한 색의 꽃이 피어 보는 재미가 큽니다. 단, 직사광선에 약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잎이 변색되지 않도록 온습도의 광도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타 옥잠 국화 금계국 야생화 종류가 풍부한 다년생 초화류
오늘은 다년생 화초류의 봄꽃 가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꽃집이나 하훼 단지에서 다양한 실내 식물을 보면서 키우기 쉬운 난이도부터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 오늘은 다년생 화초류의 봄꽃 가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꽃집이나 하훼 단지에서 다양한 실내 식물을 보면서 키우기 쉬운 난이도부터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