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의 성공 비결

오늘 알려드릴 브랜드는 자모코스메틱으로 아주 유명한 닥터자르트.아마 한 번쯤은 이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 봤을 겁니다.닥터자르트의 성공 비결… 운영 노하우 등을 배워보겠습니다!

뷰티 업계의 에코시스템 닥터자르트와 올리브영은 2015년 이후 HnB 시장이 급격히 활발해지면서 동시에 성장했다. 매장 수가 늘어난 올리브영은 충분히 브랜딩이 가능해 자리잡은 브랜드를 찾고 있었고, 닥터자르트도 올리브영의 성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했다.기획 요소와 디자인 정체성, 아이디어도 중요하지만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과 브랜드가 적시적소에 맞아야 한다. ⇒ 브랜드 성장의 태핑 포인트는 플랫폼과의 시너지, 그리고 그 생태계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브랜드 분석과 제품 분석을 기반으로 마케팅 컨셉 도출 후, SNS상에서 소비자들의 입에 쉽게 오르내릴 수 있는 키워드 선정 23 Years Old(바데카실) 브랜드 : 홈메디컬 코스메틱 제품 : #각질제거크림 Eucerin(볼륨리프팅라인) 브랜드 : 탄력홈케어 제품 : #생애최초탄력케어Dr. Jart+(시카페어) 브랜드 : 내피부 주치의 제품 : #회복크림Papa Recipe(봄비꿀범벅필오프팩) 랜드 : 아빠가 만든 화장품 제품 : #못생김을벗긴다.

유연한 조직 기존의 전통적인 조직과 대기업 구조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방해해 그들의 관점을 파악하기 어렵다.단적으로 에디터는 모 대기업의 온라인 사업부와 일하다 오프라인 매출을 많이 올렸다가 혼난 적이 있다. SNS 마케팅 댓글 분석 지표 방문 및 실사용(O2O 콘텐츠) 호기심(제품에 대한 신기함과 긍정적 반응) 조이기, 구매의사표현(지인을 태그하여 구매를 조이거나 의사표현) 인정(제품의 장점을 인정하는 유형) 추천(지인을 태그하여 권유하는 유형)

계단식 성장 마케팅 요인에 따라 여론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분석해 긍정/부정/중립으로 카테고리를 나누는 →브랜드에 대한 여론을 빅데이터화한 것이다.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이나 올리브영 이슈에 맞는 프로모션 진행과 같은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다.

착시효과 브랜드를 무작정 어필하기보다 남들은 다 알지만 당신만 모르는 콘셉트로 다가가는 게 소비자에게 접근하기 쉽다.예를 들면 A라는 브랜드가 있을 때 B라는 브랜드처럼 디스플레이 되고 노출이 됐을 때 두 브랜드가 동급이라는 착시효과

이미지 만들기 백일화를 하기보다 이미지 한 컷으로 설득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닥터자르트는 이미지 한 장당 2000만원의 거금을 투자했고, 그 안에 콘셉트와 BI 스토리까지 녹여냈다. 병풀추출물 하면 닥터자르트, 프로폴리스 하면 차&박

개인 공부를 위해 정리한 자료 공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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