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스로 합격. 사실은 점수가 70점을 넘어야 하는데 이번 1과목 기계 가공 법이 난이도가 큰지 내가 보고 있지 않음만 나왔는지 정말 과락이 나온다고 생각하고 울뻔 했다.그렇지 않아도 오전 시험도 다른 자격증을 준비하고 오전 운전수 시험에서 계산기가 하필 아침 배터리가 다 되어 정신도 좋지 않았기 때문에 기계 가공에서 정신이 나빠서 찍는 것도 서툴고 45점···기계 가공 45기계 제도 60자동 제어 70메카트로닉스 85후반에 압도적으로 묻어 있어서 다행히 합격.. 자동 제어의 제어 공학과, 메카트로닉스의 논리 측에서 나오면 모두 옳은 정도인데, 정류기와 특성에 대해서 들으면 반드시 틀렸다.그래도 다행히 합격은 했으니까..기계 제도는 베어링에서 각 베어링 계열 기호, 호칭 분석 등 원래 듣던 것이 아니라 자동 주의 볼 베어링이 몇번인지 듣고 깜짝 놀랐다. 이런 것은 틀림.기계 제도는 나머지는 반드시 둘 중 하나인 것으로 선정 잘 좀 평타. 그래도 오전의 전기 기사를 준비하면서 제어는 겹쳐서 정말 어렵다 제어 준비한 부분이 도움이 된 것 같다.프로그래밍도 c언어도 정보 처리만 좀 이해하지 않고 나머지는 전부 맞추기 쉬운 정도.개념이 어려워서 문제지만 계산은 정말 쉽지 음식의 유도도 모양이 정직하고 좋다. 더러움 없는 자격증의 느낌?공부법은 음..인터넷에서 기초 이론 pdf로 받아 기계 제도와 기계 가공만 좀 찾아보고, 다른 모르는 것은 매번 네이버 검색.기계를 직접 이미지로 보고 동작하는 것을 영상으로 보지 않으면 이해할 수 없다.제도는 캐드를 직접 다루어 보지 않고 낯익고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캐드를 전혀 안 한다고 벗기는 것이 정말 힘들다는 느낌. 기초 공학은 계산이 정말 어려운 것은 통과하면 나머지 고교 과학 수준이라 생큐! 풍란 PLC에 물어보는 건 거의 나오지 않고 뭐였더라
전기거도 섞여 있지만 절반이 생산자동화 CBT 과거. 매일 밥을 먹으며 이동하면서 심지어 화장실에서도 보고 큰일을 했다.모바일에서도 과목을 나눠 본 적은 있지만 모바일로 보면 한 문제씩 풀거나 OMR로 풀면 반드시 다 날아가므로 컴퓨터로 할 때만 전 과목 푸는 것이 좋다.이동 중에는 항상 프린트해서 가거나 과목을 나눠야 한다.CBT 기출자료는 홈페이지에 문제를 풀기 직전에
여기서 HWP형 기출문제를 받으면 된다.참고로 생산 자동화는 인기가 없어 기출 복원되지 않은 부분이 많다.아래는 가답안. 2019년 정기운전기사 3회 필기 – 생산자동화산업기사 2교시 A형 가답안/확정답안
번호 12345678910 답안 ②①④④③번호11121314151617181920 답안 ③번호5152535657585960 답안 ③번호31323334353637383940 답안 ③번호314243444454647484950 답안 ④번호51535657585960 ②처음에 1~5번에 4개 틀렸으니”아내가 B형을 보았구나 ww”라고 한번 찾아봤는데 B형도 맞지 않고 보면 A형으로 맞고 있다.이어 13번까지 채점했을 때 7개의 오답에 6가지 정답이라”아, 이는 과락이다”라고 생각하고 채점을 그만두려고 했다.아, 이걸 쓰고 12시 정각이 되고 현금 워크 보석함 100개 전부 날아가고 말았다.그런데 왜 이렇게 실패를 피한 것이 믿기지 않고 채점을 3차례 했다.아직도 기계 쪽에는 정말 무엇이 무엇인지 모르는 용어가 많이 찍어야 할 문제가 많다.솔직히 말해서 맞춘 문제 중 100% 알고 있는 문제는 5개이며 나머지 4개는 육감으로 맞추어 본 거 알고 있는 문제도 끌려서 틀리고 운이 엄청나게 작용했다.계산기가 없어서 계산 문제를 하나 맞추고 다 틀린 것이 정말 화가 났지만 파이를 계산하지 않고 경로를 계산하지 않아서 글에서 모든 값을 추정하면서 하는데, 정말 스트레스를 받고 못 했다.과잉 오치가 나오면 계산기를 부수고 꺾다 뻔했다.제어는 역시 전기와 겹치어서 가장 열심히..게다가 산업 기사임에도 불구하고 제어 측은 전기 기능사 수준의 논리 문제만 나오기 때문에 매우 쉽다. 먹일 것이 많다.아무래도 이 자격증은 현장에서 굵은 아저씨들이 많이 보고 응시자가 적기 때문에 경력의 독한 아저씨들이 땀을 흘리는 기계 문제를 간단하게 풀어 제어나 논리의 분은 무슨 문제인지 영어와 영어에 숫자여서 손대지 못하고 난이도 조절이 그렇게 된 것 같다.나는 반대로 기계에 패배하고 뒤에 가서 점수를 하는 것을 보면 이 자격증은 수험자가 많아지면 난이도 조정이 대대적으로 보인다. PLC자격증인데 PLC는 잘 나가지 않는다.실기에 CAD도 있지만 처음부터 1과목을 기계와 기초 공학으로 2과목을 CAD기계 제도, 3과목을 PLC및 자동 제어, 4과목을 메카트로닉스 및 논리 연산으로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과잉 락급의 함정이 지적되고 있다.1914년에 전기 신호등이 처음 생길 정도 제어가 100년 이상 된 기술인데, 최근 문제가 제어는커녕 루프 함수를 몇가지 뽑아 버릴지 모른다. 이론을 전혀 모르고 CBT만 돌려도 합격할 정도로 한가.본인은 2015~2018년 CBT를 계속 풀었는데, 2019년은 복원할 수 없이 시간이 부족해서 4년 만큼 느꼈다. 대신 다시 풀면 90점을 넘을 만큼 그저 나 말 기억하고 이유도 모르고 답을 맞히다. 물론 2~4과목은 실력대로 풀어 평균 70~80 나온다. 항상 기계가 잘 없기 때문이야. 요령은 무조건 CBT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고 영상을 보거나 하면 CBT에 해설은 없어도 답이 이해될 것이기 때문.. 모르게 나도 남겨둔 답도 많지만 이런 것은 굳이 해설을 남길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는 것도 많고 정답률도 상당히 높은 시험이다. 아무튼 이제 캐드와 PLC의 준비를 하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