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기준으로 버스 배차간격은 노선에 따라 간격이 벌어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마을버스 배차 40분 걸리는 노선도 있는 동네에 살고 있어서 그렇게 불편한지 잘 모르겠고 구글에서 노선 검색해서 탔다면 거의 국내처럼 다닐 정도로 불편함이 없었고 절대적으로 버스기사님들이 우리나라 버스에 비해 얌전히 안전운전을 하셨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아이들과 함께 여행해도 이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후쿠오카의 혼요가 맛이 나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갈 의향도 있고…또 간다면 일정과 동선에 맞는 산큐패스는 재구매 의사 100%네요.
계약 톰슨:/남.베니크니/아웃/디스트리뷰션%20%델%8%A8%A4
SUNQ패스-남우이키 1. 개요 세 갑자기 패스 안내 홈페이지 한국어 앳 버스 일본어 한국어-예약제 노선 버스를 예약하는 홈페이지. 큐슈 여행 블로그-큐슈 교민 지원 나이트 씨가 니시 테츠 블로그를 이어 운영하는 블로그.후원자가 니시 테츠인 만큼 생큐 패스를 이용한 큐슈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생큐 패스 한국어 안내 링크도 이곳에 연결된다. SUNQ패스 운영 위원회가 펴낸 버스 패스. 니시 테츠와 아이들 통과의 명칭은 규슈의 따뜻한 이미지인 태양(SUN)와 큐슈의 알파벳 표기와 발음이 비슷한 큐슈(Q)을 조합한 것입니다만 “생큐(thank you)”… 그렇긴 namu.wiki
야마큐 패스의 경우 북부 규슈, 전 큐슈 지역 등을 이용하는 것으로 크게 나뉘며 이용 가능 일수에 따라 구분되지만 국내에서 사전에 구입하거나 예약하여 공항이나 하카타역 등 교환 가능한 장소에서 교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 참조 삼큐패스는 일본에 가서 사도 되지만 국내에서 미리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지만 저는 와그에서 구입했습니다.
우편으로 미리 티켓을 받아도 되는 구입처도 있지만, 저는 와그에서 주문 결제하고 후쿠오카 현지 수령으로 신청했습니다.와그에서 북부 규슈 2일권으로 구매 후쿠오카 공항에서 수령했는데 아마 외국인이 가장 편하게 후쿠오카 현지에서 땡큐 패스 수령하려면 여기가 가장 편할 것 같습니다.하카타역이나 다른 곳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어차피 공항은 지나야 하는 동선이기 때문에 받기 쉬울 것입니다.야마큐 패스 수령 장소 후쿠오카 공항 도착 로비를 나오면 바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보이고, 그 맞은편 버스 인포메이션에서 수령합시다.
사실 공항도 인천공항처럼 큰 공항이 아니기 때문에 한눈에 찾기 쉽습니다.온라인으로 버스표를 예매해 놓은 것을 찾거나 땡큐 패스 등을 찾을 때는 여기를 찾으면 되는데, 일본어는 유창하지만 영어는 유창하지 않았습니다.여기서 보통 버스표를 사거나 땡큐패스를 받으신 후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유후인 등을 가는 한국분들이 많았는데 현재 후쿠오카공항 입국수속이 조금 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일본 입국심사에 한시간 이상 걸릴 수도 있으니 버스 등을 예약하실 때 참조해주세요..제 앞에서 버스를 놓쳐 다음 버스를 기다리는 분들을 많이 보셨군요..후쿠오카공항 3월 말에 국제선 노선이 상당히 정상화되어 단체여행객도 많고 매우 복잡하네요.
땡큐패스 수령 방법은 초간단 휴대폰에 미리 저장한 QR코드 바우처를 보여주고 여권을 보여주면 바로 수령 가능하며 날짜 지정을 하지 않으면 수령일부터 사용할 수 있지만, 저는 첫날은 지하철만 이용하므로 구마모토행과 후쿠오카 내에서 버스 이용량이 많은 2일로 지정하여 이용했습니다.이것 하나로 버스에 땡큐패스 표시의 모든 시내버스 외에도 시외버스 게다가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는 심야버스도 이용 가능!
북부 규슈 2일권은 시외버스와 일부 선박도 이용 가능하며 예약제 노선과 비예약제 노선이 있습니다.비예약제 노선 이용 가능 구간 구마모토, 사가, 시모노세키, 사가, 나가사키, 오이타 예약제 노선은 예약하고 대금 상환 선택 시 산큐 패스 제시로 결제됩니다.예약제 노선은 웹으로 진행하면 되지만, 모르면 후쿠오카 기준 덴진이나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 가서 표를 사전에 예약 구입하고 산큐 패스를 제시하는 것도 한 방법이네요.종이 들고 다니기가 처음에는 좀 귀찮았는데 버스 내릴 때 이것만 살짝 기사님한테 보여드리면 그냥 통과해서 은근히 편하더라고요.
후쿠오카에서 공공 교통 기관은 시내 버스나 기차, 전철과 하카타를 중심으로 하카타 역이나 하카타 버스 터미널에서 거의 모든 노선이 경유하여 세 갑자기 패스를 이용해도 JR패스를 이용해도 지나갈 수 없습니다.사진 왼쪽의 삼각형의 건물 하카타 버스 터미널의 경우 1층은 시내 버스 전용 터미널 시외 노선은 위층에서 탄 층이 구분되고 있지만 처음엔 조금 지저분하고 있었습니다 1층에 입구가 2곳 있는데 왼쪽은 버스 터미널 입구에서 오른쪽에 있는 입구가 버스 터미널 상가(다이소 같은 매장에 이어지는 입구)으로 구분되고 있어서 같은 건물이지만 입구만 잘 찾으면 되는 거에요.외국인이 3,7,9호선 고속 터미널 역에서 지하철을 내려서 센트럴에서 광주행 버스를 타면 이렇게 되는 게 아닐까라고 생각할 정도 앞은 좀 복잡했는데 하루 다니고 보면 서울과 부산, 대전 정도로 대중 교통을 이용한 틈이 있으면 후쿠오카 공공 교통 기관의 이용은 전혀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카타, 덴진 후쿠오카에서 쿠마모토행의 방법은 하카타, 텐진 버스 터미널 보드 쿠마모토행 버스가 있고 이것이 출발이 텐진, 도중에 하카타 성향에서 쿠마모토행 노선이라 세 갑자기 패스를 이용한다면 터미널 티켓 창구를 통하지 않고 터미널에서 쿠마모토행의 게이트만 찾고 제때에 오는 버스를 타고 쿠마모토에 가면 좋아요.시외 버스로 후쿠오카에서 쿠마모토 시외 버스는 하카타 버스 터미널 기준으로 3층 올라가고 38번 쿠마모토 방향 게이트를 찾고 버스를 타면 끝 20,30분마다 버스가 오시는데, 텐진에서 출발하고 거의 하카타 성향 쿠마모토행의 지방 버스 답지 한 의미 정시 출발이지만 출퇴근 시간에는 조금 막히는 것 같아요.누군가가 일본의 공공 교통 기관이 제 시간에 지킨다고 하였지만, 출퇴근 시간 러시 아워에는 변수가 있다는 데.후쿠오카 쿠마모토 시외 버스의 소요 시간은 2시간 반 좀 안 걸렸어요.신칸센으로 40분 걸리다니… 그렇긴 저처럼 시간의 많은 여행자가 아니면 비싸서 빨리 신칸센이 돈으로 행복을 사는 지름길 같은 감이 있지만 나는 가고 싶은 곳이 버스 터미널째 앞이라 버스를 타고 다녀왔습니다.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 버스 노선은 구마모토 시내에서 몇군데 들렀다가 사크라쵸 터미널이 종점이어서 고속 버스보다는 시외 버스의 느낌을 보면 된다고 생각하고, 후쿠오카, 쿠마모토 왕복 버스 요금의 경우는 현지 예약보다 세 갑자기 패스를 예약하고..시내 버스도 이용하면서 이용하면 교통비가 훨씬 많이 절감하고, 코스파 면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신칸센 편도 이용 값 정도로 후쿠오카 쿠마모토 왕복 이동도 하고, 후쿠오카 시내 버스도 이용 가능하니까요.
하카타 구마모토 구간의 버스 시간표 20,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급행이 있고, 일반이 있는데 대략 이렇고 버스 시간표는 이런데 4월 중으로 변경된다는 뉴스가 있었네요.대략 간격 정도만 참조해주세요.
구마모토 사쿠라마치 터미널 돈까스 맛집 카츠레이테이가 구글맵을 찾아보니 신칸센 구마모토역보다 버스터미널이 가까워서 버스이동을 선택했는데.. 터미널 바로 앞이라 찾기는 굉장히 편했지만, 생각보다 이날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로 가는 고속도로가 막혀서..신칸센을 탈걸 그랬어 조금 후회되기도 했습니다.버스터미널은 생각보다 지방터미널로 해서 한국의 버스터미널이 요즘 쇠퇴의 길을 걷고 있는데, 그와는 반대로 상가와 함께 사랑스럽고 예쁜 느낌이라 부럽네요.사쿠라마치 터미널은 큰 쇼핑몰에 버스 정류장이 더해진 느낌인데, 구마모토의 상징 구마몬 마을답게 터미널 구석구석까지 구마몬이 맞이해 주네요.사쿠라마치 버스터미널 앞은 황량한 차도가 아닌 푸른 잔디밭이 펼쳐진 공원이라는 점이 인상적이다.신칸센 역에서 내리면 중심가까지 버스 등을 이용해야 하지만 후쿠오카 구마모토의 경우 시간은 조금 걸려도 시외버스 이용 시 시내 중심가에 진입하면서 여러 정류장에서 승하차가 가능하고, 또한 터미널 앞 정류장에서 내려도 중심가 쓰루야 백화점 바로 앞에 승하차할 수 있는 것이 나름의 장점이었습니다.구마모토 버스 터미널에서 하카타 버스 터미널 후쿠오카 공항으로 가는 방법, 사쿠라마치 터미널 기준 1층 7번 게이트에서 후쿠오카 편도 승차 시스템도 노룩 패츠에서 버스를 타고 내릴 때 삼급 패스만 보여 주십시오.비예약제 노선인데 출퇴근 시간에는 사람들이 좀 몰려서 좀 급하게 움직였는데 꽃놀이 시즌이라 그런지 원래 이용객이 너무 작지는 않은지 꽉 차지 않아도 버스에 손님은 꽤 있었어요.텐진, 하카타 터미널, 후쿠오카 공항에 가는 시간이지만 버스편이 자주 있습니다.우리나라로 치면 서울 반포버스터미널에서 이천이나 평택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 느낌과 비슷한 노선가는 편, 오는 편, 버스 행선지 확인만 잘하고 타시면 됩니다.모르겠다고 생각하시면 기사님의 확인을 다시 받고 타는 외국인 여행자가 되면 됩니다.비예약제 노선 시외버스의 분위기는 한국과 비슷하다일본 시외버스가 USB 케이블로 휴대폰 충전을 하면서 갈 수 있는 버스가 있다고 봤는데, 제가 탄 버스는 니시테쓰 버스는 110볼트 코드를 꽂아야 핸드폰 충전이 가능했습니다.일본 여행을 갈 때 가지고 다니는 110볼트 코드를 사용해서 자주 사용했어요.버스에서 와이파이가 잘 연결되어 이동하면서 검색하시고 카톡 하시기 편하신 분 ^^저희로 치면 단거리 노선 시외버스인데 버스 뒤쪽에 화장실이 있는 게 조금 신기하면 신기한 포인트예요.어느 블로그에서는 일본의 욕실 화장실은 냄새때문에 잘 이용하지 않는다는 글도 보셨겠지만 제가 간 날은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후쿠오카 시내버스 이용방법은 한국과 달리 뒷문 승차 전 문 하차 이외에는 큰 차이가 없었지만 땡큐패스 이용 가능한 모든 버스는 버스에 일어난다고 표시되어 있어 일반 시내버스는 되는 느낌으로 땡큐패스로 이용하는 것이 정말 편했습니다.일본의 교통카드가 아니라 땡큐패스를 이용할 경우 저기 보이는 기계에서 작은 종이표를 한 장 꺼내 승하차할 때 기사님 옆에 있는 티켓 상자에 넣고 내리면서 땡큐패스 제시하면 결제 완료되므로 이런 패스류가 기본요금 내에서 대부분 날짜 한도 내에서 무제한이기 때문에 요금 할증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그리고 생각보다 후쿠오카 버스가 만족스러운 점은경기도민 기준으로 버스 배차간격은 노선에 따라 간격이 벌어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마을버스 배차 40분 걸리는 노선도 있는 동네에 살고 있어서 그렇게 불편한지 잘 모르겠고 구글에서 노선 검색해서 탔다면 거의 국내처럼 다닐 정도로 불편함이 없었고 절대적으로 버스기사님들이 우리나라 버스에 비해 얌전히 안전운전을 하셨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아이들과 함께 여행해도 이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후쿠오카의 혼요가 맛이 나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갈 의향도 있고…또 간다면 일정과 동선에 맞는 산큐패스는 재구매 의사 100%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