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및 신소재를 활용한 맞춤 보조기기 제작 플랫폼 구축 및 지원사업 1차 자문회의 실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삼성전자와 사랑의 열매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나눔과 꿈지원사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1차년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센터는 이번 나눔과 꿈 지원 사업을 통해 3D 프린터와 신소재를 활용해 장애인에게 맞춤 보조기기를 제작하고 지원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활용함으로써 전국 보조기기가 필요한 누구나 자신에게 딱 맞는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센터는 지난 4월 22일 사업 내용을 명확히 하고 장기적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1차 자문회의를 진행했습니다.자문위원으로는 김학성 동남보건대 보건3D프린팅융합과 교수, 김미정 중원대 작업치료학과 교수, 안조근 중원대 융합디자인학과 교수, 공진영 나사렛대 재활융합기술학과 교수, 김창호 척수장애인협회 경기협회장이 참석했습니다.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이번 자문회의를 통해 사업수행방향과 플랫폼 구축, 구축된 플랫폼을 활용하여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기관연계방안, 전문인력 양성 등 사업의 전 카테고리에 대한 자문을 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해당 사업이 국내나 해외에서 운영된 사례가 없는 첫 시도이기 때문에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사업의 방향을 결정하고 사업 범위와 목표/방향을 구체화할 필요성이 있습니다.센터는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