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관련주 마이크론테크놀로지MU의 주가와 전망, 호실적으로 국내에 호재를 가져올지 기대된다.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반도체 관련주 마이크론테크놀로지다. 나스닥에서는 MU라고 불린다. PC 하드웨어를 접해보신 분들에게는 친숙한 이름이 아닐까 싶다. 이들이 사용하는 브랜드는 크루셜(Cricial)이다. 예를 들어 Cricial SSD MX 시리즈 등의 이름으로 거래된다.6월 25일 종가 기준 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주가는 65.28달러를 형성하고 있다. 반도체 관련주 중에서도 최상위 기업에 속한다. 재미있는 것은 우리나라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다. 일명 풍견계로 불릴 정도다. 6월 28일에는 이들의 실적 발표가 있을 전망이다. 만약 긍정적이라면 국내 반도체주 역시 뒤따르는 국면이 될 것이다. 엔비디아의 시장을 선도하는 장소

이곳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시장을 선도하는 곳이기도 하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보면 미국 내에서 10위에 랭크된 곳이다. 현재 1위는 그래픽카드로 유명한 엔비디아가 차지하고 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그 뒤는 브로드컴, AMD, 텍사스인스트루먼트, 퀄컴, 인텔,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아날로그디바이스, 램리서치 등이 2~9위를 차지한 상태. 언젠가는 이쪽 분야의 최고를 목표로 하는 곳이다.MU의 주력이라고 하면, DRAM과 플래시 메모리 제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이다. 역사를 보면 197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4명의 인물이 협력해 회사를 설립하게 된다. 주인공은 워드 파킨슨, 더그 피트먼, 조 파킨슨, 데니스 윌슨이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메모리 분야의 빠른 성장세를 보고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탄탄대로를 달리며 세계적인 메이커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본사는 미국 아이다호보이시에 있으며 자국을 포함해 일본 한국 대만 중국 등에 공장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주주라면 29일을 기대하고 최근 주식시장을 보면 몇몇 주도주가 눈에 띈다. 초반에는 2차 전지가 강세를 보이는 줄 알았는데 다시 반도체가 강세를 보이곤 한다. 그런데 이 같은 랠리는 여름 내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대형 증권사 전문가들의 의견은 다음과 같다. 올여름 주도주는 반도체 관련주와 이차전지,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또 조선업과 철강 쪽도 유망하다는 의견이다.누가 뭐래도 한국 최고의 기업은 삼성전자일까. 만약 여기 주주라면 6월 29일에 주목하세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6월 28일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실적 발표가 있는 날이니까요. 들려오는 뉴스에 따르면 긍정적인 리포터를 제출한다고 한다.주봉조금 일찍 발표하면 28일 국내 본시장이 열리는 도중에도 급등세를 보일 수 있다. 늦어도 29일에는 반영되니까. 개인적으로는 10만 전자가 돼 국격을 높이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는 대목이다. 최근 있었던 일을 보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끊임없이 확장을 꽤 하고 있는 중이다. 6월 22일자 뉴스에 따르면 인도에 부품 조립 시설에 약 1조원의 투자를 감행한다는 발표가 있었다. 하나의 호재라 할 수 있다.하지만 누가 뭐래도 세계 최고의 시장은 중국이 아닐까 싶다. 그런 면에서 봤을 때 미중 갈등으로 인한 제재를 받게 된 것은 큰 타격이 될 것이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보안상의 결함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제재를 가하게 된 것.이것은 당사에 큰 타격이 될 것이다. 매출액의 10%가 발생하는 곳이니까. 그래서 국내 반도체 관련주들이 반사이익을 얻을 수만 있었다. 그러나 주가에 영향을 주지는 못했다.결론을 맺도록 하다. 장기적으로 보면 이만한 곳은 없을 것 같아. 하지만 23개월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중국에서 일어난 일 때문이다. 다가오는 수요일 직후 며칠을 제외하면 지지부진하다는 게 개인적 견해다.결론을 맺도록 하다. 장기적으로 보면 이만한 곳은 없을 것 같아. 하지만 23개월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중국에서 일어난 일 때문이다. 다가오는 수요일 직후 며칠을 제외하면 지지부진하다는 게 개인적 견해다.https://www.youtube.com/shorts/tIi08rquWME

error: Content is protected !!